728x90
GetAxis
Unity에서 게임 입력에 기반하여 축을 가져오는 방법을 살펴보고, 이러한 축을 Unity 입력 관리자를 통해 어떻게 수정할 수 있는지 알아보겠다.
AxisExample
using UnityEngine;
using System.Collections;
using UnityEngine;
using UnityEngine.UI;
public class AxisExample : MonoBehaviour
{
public float range;
public Text textOutput;
void Update ()
{
float h = Input.GetAxis("Horizontal");
float xPos = h * range;
transform.position = new Vector3(xPos, 2f, 0);
textOutput.text = "Value Returned: " + h.ToString("F2");
}
}
AxisRawExample
using UnityEngine;
using System.Collections;
using UnityEngine;
using UnityEngine.UI;
public class AxisRawExample : MonoBehaviour
{
public float range;
public Text textOutput;
void Update ()
{
float h = Input.GetAxisRaw("Horizontal");
float xPos = h * range;
transform.position = new Vector3(xPos, 2f, 0);
textOutput.text = "Value Returned: " + h.ToString("F2");
}
}
DualAxisExample
using UnityEngine;
using System.Collections;
using UnityEngine;
using UnityEngine.UI;
public class DualAxisExample : MonoBehaviour
{
public Text horizontalValueDisplayText;
public Text verticalValueDisplayText;
public float hRange;
public float vRange;
void Update ()
{
float h = Input.GetAxis("Horizontal");
float v = Input.GetAxis("Vertical");
float xPos = h * hRange;
float yPos = v * vRange;
transform.position = new Vector3(xPos, 0, vPos);
horizontalValueDisplayText.text = h.ToString("F2");
verticalValueDisplayText.text = v.ToString("F2");
}
}
참고 : 유니티 튜토리얼
728x90
'게임엔진 > Unity' 카테고리의 다른 글
Unity - GetComponent (0) | 2024.07.02 |
---|---|
Unity - OnMouseDown (0) | 2024.07.02 |
Unity - 선형 보간 (0) | 2024.07.02 |
Unity - Coroutine (0) | 2024.07.01 |
유니티 게임 프로그래밍 패턴 - SOLID 원칙 (0) | 2024.06.19 |