728x90

GetAxis

Unity에서 게임 입력에 기반하여 축을 가져오는 방법을 살펴보고, 이러한 축을 Unity 입력 관리자를 통해 어떻게 수정할 수 있는지 알아보겠다.

AxisExample

using UnityEngine;
using System.Collections;
using UnityEngine;
using UnityEngine.UI;

public class AxisExample : MonoBehaviour
{
    public float range;
    public Text textOutput;


    void Update () 
    {
        float h = Input.GetAxis("Horizontal");
        float xPos = h * range;

        transform.position = new Vector3(xPos, 2f, 0);
        textOutput.text = "Value Returned: " + h.ToString("F2");  
    }
}

AxisRawExample

using UnityEngine;
using System.Collections;
using UnityEngine;
using UnityEngine.UI;

public class AxisRawExample : MonoBehaviour
{
    public float range;
    public Text textOutput;


    void Update () 
    {
        float h = Input.GetAxisRaw("Horizontal");
        float xPos = h * range;

        transform.position = new Vector3(xPos, 2f, 0);
        textOutput.text = "Value Returned: " + h.ToString("F2");  
    }
}

DualAxisExample

using UnityEngine;
using System.Collections;
using UnityEngine;
using UnityEngine.UI;

public class DualAxisExample : MonoBehaviour 
{
    public Text horizontalValueDisplayText;
    public Text verticalValueDisplayText;
    public float hRange;
    public float vRange;

    void Update ()
    {
        float h = Input.GetAxis("Horizontal");
        float v = Input.GetAxis("Vertical");
        float xPos = h * hRange;
        float yPos = v * vRange;

        transform.position = new Vector3(xPos, 0, vPos);
        horizontalValueDisplayText.text = h.ToString("F2");
        verticalValueDisplayText.text = v.ToString("F2");
    }
}

 

 

참고 : 유니티 튜토리얼

728x90

'게임엔진 > Unity' 카테고리의 다른 글

Unity - GetComponent  (0) 2024.07.02
Unity - OnMouseDown  (0) 2024.07.02
Unity - 선형 보간  (0) 2024.07.02
Unity - Coroutine  (0) 2024.07.01
유니티 게임 프로그래밍 패턴 - SOLID 원칙  (0) 2024.06.19

+ Recent posts