728x90

데이터 유형

변수의 작동 방식을 정확히 이해할 수 있도록 값과 레퍼런스 데이터 유형의 주요 차이점에 대해 알아볼까요?

Value

  • int
  • float
  • double
  • bool
  • char
  • Structs
    • Vector3
    • Quaternion

 

 

Reference

  • Classes
    • Transform
    • GameObject

 

 

DatatypeScript

using UnityEngine;
using System.Collections;

public class DatatypeScript : MonoBehaviour 
{
    void Start () 
    {
        //값 유형 변수
        Vector3 pos = transform.position;
        pos = new Vector3(0, 2, 0);

        //레퍼런스 유형 변수
        Transform tran = transform;
        tran.position = new Vector3(0, 2, 0);
    }
}

참고 : 유니티 튜토리얼

728x90

'게임엔진 > Unity' 카테고리의 다른 글

Unity - 인스턴스화  (0) 2024.07.02
Unity - Class  (0) 2024.07.02
Unity - GetComponent  (0) 2024.07.02
Unity - OnMouseDown  (0) 2024.07.02
Unity - GetAxis  (0) 2024.07.02

+ Recent posts